연구윤리규정

Home > 저널소개 > 연구윤리규정

사단법인 대한금속 · 재료학회 윤리규정


대한금속.재료학회는 모든 회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윤리적 실천을 요구한다.
회원들은 금속 및 재료공학 전문가로서의 청렴, 명예, 권위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지켜 나아간다.

1. 인류의 복지 향상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식과 기술을 사용한다.
2. 금속 및 재료공학자 또는 기술자로서의 경쟁력과 권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3. 공공의 안전, 건강, 복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전문적인 의무들을 이행함에 있어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원칙을 따른다.
4. 전문 지식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적 명성을 쌓아가고 타인과 불공정하게 경쟁하지 않는다.
5. 교육, 연구 활동 및 결과 발표 그리고 현실 참여에 있어 정직하고 공정하게 처신하며, 윤리성과 학자적 양심에 충실하여야 한다.
6. 회원 학회의 설립 목적에 반하고 훼손하는 제반 활동을 하지 않는다.
7. 타인의 연구나 주장의 일부분을 자신의 연구나 주장인 것처럼 논문이나 저술에 제시해서는 안되며, 타인의 연구 및 개발 실적을 존중한다.
8. 논문 및 연구관련 심사와 자문을 하는 회원은 학문적 양심에 따라 공정하게 심사한다.
9. 연구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며, 부당, 부적절한 이득을 추구하지 않는다.
대한금속∙재료학회 (06633)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6길 38 대한금속∙재료학회 회관 (서초1동 1666-12번지)
Tel : 070-4266-1646 FAX : 02-557-1080 E-mail : metal@kim.or.kr
Copyright ⓒ 2013 사단법인 대한금속∙재료학회 All rights reserved.